상세 컨텐츠

테크

본문 제목

아이폰 카메라 앱을 실행할 때 재생 중인 음악 끊김 해결하기

by 이루비아

본문

반응형

* 2020년 1월 22일 수요일

 현재 iOS 13.3이 설치된 iPhone 8에서는 이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다만 '마이크' 사용이 활성화 된 앱을 실행할 경우 음악이 끊겼다가 재생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 스타벅스 앱) 이럴 경우에는 해당 앱에서 마이크 사용 권한을 꺼주시면 됩니다. 다음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아이폰에 이어폰을 꽂고 기본으로 설치된 음악 앱으로 음악을 감상하는 중에 카메라 앱을 실행하면 음악이 잠깐 뚝 끊기는 분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홈 화면 > 설정 > 음악홈 화면 > 설정 > 음악

1. 설정 앱에서 음악 앱 설정으로 이동하기

홈 화면에서 설정 앱을 실행한 후 "음악"으로 이동합니다.


EQ > 'Late Night' 설정 여부 확인EQ > 'Late Night' 설정 여부 확인

2. EQ 설정으로 이동하기

재생 카테고리에 있는 EQ에서 "Late Night"으로 설정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EQ > 'Late Night' 이외의 EQ로 설정EQ > 'Late Night' 이외의 EQ로 설정

3. EQ 중 "Late Night" 이외의 EQ로 설정하기

EQ중 설정 된 Late Night 이외의 EQ로 설정해주세요.


EQ > 'Late Night' 이외의 EQ로 설정 확인

4. "Late Night" 이외의 EQ로 설정 후 확인하기

Late Night 이외의 EQ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음악 앱에서 음악을 재생한 후에 카메라 앱을 열어서 끊기는 증상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카메라 앱을 실행할 때 재생 중인 음악이 끊기는 증상은 카메라 셔터음이 강제적으로 나오는 국가의 아이폰에만 해당되는 문제일 듯 싶습니다. 카메라 앱에서 셔터음을 내기 위해 볼륨 등을 설정 중에 Late Night EQ가 풀릴 때, 뚝 끊기는 소리가 나는 것입니다.
실제로 음악 재생 중에 EQ를 Late Night로 설정했다 다른 EQ로 바꾸실 때도 음악이 뚝 끊길 것입니다.


하지만 Late Night EQ를 유지하면서 카메라 앱을 실행 시 끊기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애플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애플 쪽에 해결해달라고 문의를 해야할 듯 합니다.



9/18 추가

iPad Air 2의 iOS 12 16A366 (베타버전으로 설치) 에서는 이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만, iPhone 8 의 iOS 12 16A366 (정식 배포로 설치)에서는 이 증상이 아직 그대로 나타납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