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테크

본문 제목

컴퓨터에서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로 사진 전송하기

by 이루비아

본문

반응형

컴퓨터에서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로 사진을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또한 iCloud 사진을 사용하여 모든 기기에서 사진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1. iCloud 사진 사용하기
  2. 타사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하기
  3. iTunes를 사용하여 수동으로 사진 동기화하기


iCloud 사진 사용하기

iCloud 사진을 이용하면 iPhone, iPad, iPod touch, Mac, Apple TV, iCloud.comPC에서도 사진과 동영상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Wi-Fi 또는 셀룰러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으면 최신 사진이 자동으로 업로드되고 편집 내용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따라서 기기 및 온라인에서 항상 최신 상태로 볼 수 있습니다.

PC에서 iCloud 사진 보관함 설정하기

1.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서 설정 > [사용자 이름] > iCloud > 사진으로 이동한 다음 'iCloud 사진'을 켭니다.

2. PC에서 Windows용 iCloud를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3. PC에서 Windows용 iCloud를 열고, Apple ID로 로그인 합니다.




4. 사진 옆의 "옵션"을 클릭합니다.


5. 'iCloud 사진 보관함'을 선택합니다.



6. iCloud 사진을 PC로 다운받을 경우 '새로운 사진 및 비디오를 나의 PC에 다운로드'를 선택, PC에서 iCloud 사진 보관함으로 사진을 업로드할 경우 '새로운 사진 및 비디오를 나의 PC에서 업로드'를 선택합니다.


7. '적용'을 누릅니다.


PC에서 iCloud 사진 보관함에 사진 업로드하기


1. 파일 탐색기를 연 후 왼쪽 즐겨찾기에서 'iCloud 사진'을 클릭합니다.


2. '사진 및 비디오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3. 업로드할 사진과 비디오를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 사진과 비디오를 PC에서 iCloud 사진 업로드 폴더로 드래그 앤 드롭할 수도 있습니다.


* 업로드한 사진과 비디오는 iCloud.com 및 모든 Apple 기기의 사진 앱에서 볼 수 있습니다.


Mac에서 iCloud 사진 보관함 사용하기

1. 'Apple 메뉴' ()로 이동하여 시스템 환경설정 > iCloud를 선택합니다. Apple ID로 로그인 합니다.


2. '사진'을 선택합니다.




3. Mac의 사진 앱을 통하여 iCloud 사진 보관함 내의 사진을 보고, 업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타사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하기

네이버 클라우드, 구글 드라이브, 구글 포토, 원드라이브 등의 타사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iPhone, iPad, iPod touch에 사진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iOS기기로 사진 전송하기

1. 컴퓨터에서 네이버 클라우드로 접속합니다.


2. 네이버 클라우드에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3.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서 네이버 클라우드 App을 설치합니다.


4. 네이버 클라우드 앱에 로그인 한 후 상단의 V 를 눌러서 다운받을 사진들을 선택합니다.





3. 사진을 선택한 후, 하단의 두번째 아이콘을 눌러서 선택한 사진을 다운로드 합니다.





4.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의 사진 앱을 열면 다운로드한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도 위와 비슷한 방법으로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 사진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iTunes를 통해 수동으로 사진 동기화하기

사진 앱이나 컴퓨터 폴더의 사진을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로 동기화하도록 iTunes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iOS 기기를 iTunes와 동기화할 때마다 iOS 기기의 사진과 비디오가 컴퓨터의 앨범과 일치하도록 업데이트됩니다.



1. 컴퓨터에서 iTunes를 엽니다.


2. 케이블을 사용하여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3. iTunes에서 기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iTunes 창 왼쪽의 사이드바에서 '사진'을 선택합니다.





5. '사진 동기화' 옆에 있는 상자를 클릭합니다. 'iCloud 사진이 켜짐'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에는 iCloud 사진을 사용하는 모든 기기에 이미 모든 사진과 비디오가 있는 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iTunes를 통해 동기화할 필요가 없습니다.


6. 동기화하려는 앱이나 폴더를 선택합니다. 하위 폴더가 있는 폴더를 동기화할 경우 가장 위에 위치한 하위 폴더가 기기에서 앨범으로 나타납니다.




모든 사진 및 앨범 또는 선택한 앨범을 동기화하도록 선택합니다.


8. 앱이나 폴더의 비디오도 동기화하려면 '비디오 포함'을 선택합니다.


9. '적용'을 클릭합니다.


* iTunes를 통해 동기화 된 사진은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의 사진 앱 내에서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 iTunes를 통해 슬로 모션 및 타임랩스 비디오 효과를 동기화하려면 사진 앱 또는 OS X Yosemite 및 이후 버전의 이미지 캡처를 통해 가져와야 합니다. iCloud 사진을 사용하면 슬로 모션 및 타임랩스 비디오 효과가 유지됩니다.


* Live Photo 사진을 OS X El Capitan 및 이후 버전에 있는 사진 앱으로 가져오면 Live Photo 효과가 유지되지만, iTunes를 통해 다시 기기로 동기화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사용하는 모든 기기에서 Live Photos 효과를 유지하려면 iCloud 사진을 사용하십시오.


참고 링크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서 사진과 비디오 전송하기

Windows PC에서 iCloud 사진 설정 및 사용하기

Mac에서 iCloud 설정하기

모든 기기에서 사진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최신 상태로 유지하기



반응형

댓글 영역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