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2] 2022년 09년 07일 이후 약관 기준으로 애플케어플러스가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수리 서비스를 횟수 제한 없이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횟수 무제한으로 바뀐 AppleCare+(애플케어플러스,애케플) 알아보기' 글을 참고해주세요.
애플 제품을 구입하시려는 분들이 어떤 기기를 구입할지와 함께 고민하는 것이 AppleCare+(이하 애케플)입니다. 애케플이 정확하게 어떤 것이고 어떤 방법으로 가입이 가능한지,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이후의 내용들은 애플코리아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AppleCare+?란
1) iPhone을 위한 AppleCare+
2) iPad를 위한 AppleCare+
3) Appe Watch를 위한 AppleCare+
4) AirPods, Beats 이어폰 또는 Beats 헤드폰 세트 등 헤드폰 위한 AppleCare+
5) Mac을 위한 AppleCare+
2. 가입 방법
3. 가입 가능 기간
4. 구입 후의 보증 기간
5. 구입 가격
6.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ADH 서비스) 자기 부담금
7. 환불
8. 양도
애플 케어 플러스란 애플에서 제공하는 기기 보험과 같은 것입니다.
제품 제작상의 결함이 있는 iPhone 및 기본 포함 액세서리 또는 원래 용량의 80% 미만에 해당되는 배터리에 대한 하드웨어 보증 연장 및 12개월 당 2건의 우발적인 손상에 대해 본인 부담금을 내고 기기를 수리 또는 교체받을 수 있는 서비스(ADH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체 세부 내용은 이용약관을 참고해주세요.
아이폰을 위한 애플케어플러스는 구입일로부터 최대 2년간 Apple 기술 지원과 제품 제작상의 결함이 있는 iPhone 및 기본 포함 액세서리 또는 원래 용량의 80% 미만에 해당되는 배터리에 대한 하드웨어 보증 및 12개월 당 2건의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ADH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발적인 손상의 경우, 화면 손상은 건당 40,000원, 기타 손상은 건당 120,000원의 본인 부담금이 부과됩니다.
사용하지 않은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는 12개월 후 모두 만료되며, 다음 12개월의 보증 기간 내에 사용할 수 있는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보장 2건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 아이폰의 제한 보증은 기본 포함 액세서리와 배터리는 1년, 휴대폰 품질 문제와 관련한 서비스 보증은 2년입니다.
* 가입 가능한 기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iPhone 12 Pro, iPhone 12 Pro Max, iPhone 12, iPhone 12 mini, iPhone 11 Pro, iPhone 11 Pro Max, iPhone 11, iPhone XS, iPhone XS Max, iPhone XR, iPhone 8, iPhone 8 Plus, iPhone 7, iPhone 7 Plus, iPhone SE
자세한 사항은 www.apple.com/kr/support/products/iphone/의 제품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아이패드를 위한 애플케어플러스는 구입일로부터 2년간 자재 또는 제품 제작상의 결함이 있는 iPad, 기본 포함 액세서리, 해당 iPad와 호환하여 사용한 Apple Pencil 1개 및 Apple 브랜드 iPad 키보드 1개 또는 원래 용량의 80% 미만에 해당되는 배터리에 대한 하드웨어 보증과 12개월당 최대 2건의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ADH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우발적인 손상의 경우, iPad는 건당 50,000원, Apple Pencil 또는 Apple 브랜드 iPad 키보드는 건당 30,000원의 본인 부담금이 부과됩니다.
사용하지 않은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는 12개월 후 모두 만료되며, 다음 12개월의 보증 기간 내에 사용할 수 있는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보장 2건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 아이패드의 제한 보증은 아이패드, 기본 포함 액세서리, 배터리 모두 1년입니다.
* 가입 가능한 기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iPad Pro, iPad Air, iPad, iPad mini
자세한 사항은 www.apple.com/kr/support/products/ipad/의 제품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애플 워치 및 애플 워치 나이키를 위한 애플케어플러스는 구입일로부터 2년간 제품 제작상의 결함이 있는 Apple Watch 및 기본 포함 액세서리 또는 원래 용량의 80% 미만을 수용하는 배터리에 대한 하드웨어 보증과 12개월당 최대 2건의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ADH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우발적인 손상의 경우, 건당 80,000원의 본인 부담금이 부과됩니다.
애플 워치 에디션 및 애플 워치 에르메스를 위한 애플케어플러스는 구입일로부터 3년간 제품 제작상의 결함이 있는 Apple Watch 및 기본 포함 액세서리 또는 원래 용량의 80% 미만을 수용하는 배터리에 대한 하드웨어 보증과 12개월당 최대 2건의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ADH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우발적인 손상의 경우, 건당 100,000원의 본인 부담금이 부과됩니다.
사용하지 않은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는 12개월 후 모두 만료되며, 다음 12개월의 보증 기간 내에 사용할 수 있는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보장 2건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 애플 워치 및 애플 워치 나이키의 제한 보증은 1년, 애플 워치 에디션 및 애플 워치 에르메스의 제한 보증은 2년입니다.
* 가입 가능한 기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Apple Watch SE, Apple Watch Series 6, Apple Watch Series 5, Apple Watch Series 4, Apple Watch Series 3, Apple Watch Nike, Apple Watch Edition, Apple Watch Hermès
자세한 사항은 www.apple.com/kr/support/products/watch/의 제품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에어팟, 비츠 이어폰 또는 헤드폰 세트 등을 위한 애플케어플러스는 구입일로부터 2년간 자재 또는 제품 제작상의 결함이 있는 AirPods, Beats 이어폰 또는 Beats 헤드폰 및 기본 포함 액세서리 또는 원래 용량의 80% 미만을 수용하는 배터리에 대한 하드웨어 보증과 12개월당 최대 2건의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ADH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우발적인 손상의 경우 건당 40,000원의 본인 부담금이 부과됩니다.
사용하지 않은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는 12개월 후 모두 만료되며, 다음 12개월의 보증 기간 내에 사용할 수 있는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보장 2건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AirPods, Beats 이어폰 또는 Beats 헤드폰 세트의 제한 보증은 1년입니다.
* 가입 가능한 기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AirPods, AirPods Max, AirPods Pro, Beats EP, Beats Pro, Beats Solo Pro, Beats Solo3 Wireless, Beats Studio3 Wireless, BeatsX, Powerbeats, Powerbeats Pro, Powerbeats3 Wireless
자세한 사항은 www.apple.com/kr/support/products/headphones/의 제품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맥을 위한 애플케어플러스는 구입일로부터 3년간 자재 또는 제품 제작상의 결함이 있는 Mac 및 기본 포함 액세서리, Apple 메모리(RAM), Apple USB SuperDrive 또는 원래 용량의 80% 미만을 수용하는 배터리에 대한 하드웨어 보증과 12개월당 최대 2건의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ADH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우발적인 손상의 경우, 화면 손상 또는 외부 인클로저 손상은 건당 120,000원, 기타 손상은 건당 370,000원의 본인 부담금이 부과됩니다.
사용하지 않은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는 12개월 후 모두 만료되며, 다음 12개월의 보증 기간 내에 사용할 수 있는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보장 2건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Mac이 사고로 인해 심각하게 손상되었거나 무단 개조 후 작동하지 않는 경우, 교체품을 구입해야 합니다.
* 모든 Mac의 제한 보증은 1년이며, 메인 보드는 2년입니다.
* 가입 가능한 기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MacBook, MacBook Air, 13형 MacBook Pro, 15형 MacBook Pro, 16형 MacBook Pro, Mac mini, iMac, Mac Pro, iMac Pro
이 외의 AppleCare+ 제품은 www.apple.com/kr/support/products/의 제품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오프라인 매장 또는 온라인에서 새 기기와 함께 구입하거나,
2. 구입 후 60일 이내에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할 때는 기기가 파손되지 않아야 합니다.
애플케어플러스는 기기 구입 시에 함께 구입도 가능하지만, 기기만 구입한 후에 구매일로부터 60일 이내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구매일의 경우는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1. App Store 오프라인 매장은 제품 구매일로부터 60일, Apple Store 온라인으로 구입 시에는 제품 도착일로부터 60일
* 애플 스토어에서 명시하는 구입일은 주문에 대한 발송 및 요금 청구가 이루어진 날을 의미합니다.
2. 리셀러 샵 및 온라인 쇼핑몰, 통신사는 활성화 기준으로 60일 (기기 내의 설정>일반>정보>제한 보증)
3. 애플 펜슬, 애플 브랜드의 키보드 또는 에어팟과 같은 액세서리는 구매일
애플케어플러스는 애플케어플러스를 구매한 날짜를 기준으로 2~3년간 연장됩니다.
예를 들어 아이폰을 2021년 1월 22일에 구입 후, 2021년 2월 22일에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한다면 보증 기간이 2023년 2월 22일까지입니다.
애플케어플러스의 구입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 12 프로, 아이폰 12 프로 맥스, 아이폰 11 프로, 아이폰 11 프로 맥스, 아이폰 XS, 아이폰 XS Max, 아이폰 X | 269,000원 |
아이폰 12, 아이폰 12 미니, 아이폰 11, 아이폰 XR, 아이폰 8 플러스, 아이폰 7 플러스 | 199,000원 |
아이폰 8, 아이폰 7 | 169,000원 |
아이폰 SE | 109,000원 |
아이패드 프로 | 149,000원 |
아이패드,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 89,000원 |
애플 워치 시리즈 6, 시리즈 5, 시리즈 4 (알루미늄/스테인리스) | 109,000원 |
애플 워치 에르메스 및 에디션 | 229,000원 |
애플 워치 SE 및 나이키 SE | 69,000원 |
애플 워치 시리즈 3 | 69,000원 |
에어팟 맥스 | 80,000원 |
에어팟, 비츠, 에어팟 프로 | 45,000원 |
맥북/맥북 에어 | 249,000원 |
13형 맥북 프로 | 289,000원 |
15형 맥북 프로/16형 맥북 프로 | 449,000원 |
아이맥 | 179,000원 |
맥 미니 | 109,000원 |
맥 프로 | 349,000원 |
화면 손상 | 건당 40,000원 |
기타 손상 (리퍼) | 건당 120,000원 |
iPad (리퍼) | 건당 50,000원 |
Apple Pencil 또는 Apple 브랜드 iPad 키보드 (리퍼) | 건당 30,000원 |
애플 워치 및 애플 워치 나이키 (리퍼) | 건당 80,000원 |
애플 워치 에르메스 및 에디션 (리퍼) | 건당 100,000원 |
리퍼 | 건당 40,000원 |
화면 손상 또는 외부 인클로저 손상 | 건당 120,000원 |
기타 손상 (리퍼) | 건당 370,000원 |
AppleCare+는 액체 접촉 또는 침수로 인한 치명적인 손상 또는 유해 물질로 인한 손상 등 과도한 물리적 손상에 대한 보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승인되지 않은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개조한 기기는 원래 부품을 모두 Apple에 반납하지 않으면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AppleCare+ 보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는 약관에 따라 언제든지 해지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1. 구입일 기준으로 30일 이내에 취소하는 경우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2. 30일 이후에 취소하는 경우 원래 구입 가격 중 비례 배분된 금액에서 아래 항목을 공제한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약관에는 위와 같이 적혀있는데 30일 이후에 취소할 때는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경우, 원래 구입 가격 중 이미 지난 개월 수에 대한 가격과 취소 수수료 공제 후 환불이 이루어지고, 이미 서비스를 받았다면 서비스에 해당되는 보증 제외 가격을 공제한 금액을 환불받게 됩니다.
할부 플랜의 경우 조건 없이 해지가 가능합니다.
애플케어플러스는 1회에 한해 타인에게 영구적으로 양도할 수 있습니다.
양도하려는 사람은 구입 증명 원본, 플랜 확인서, 본 플랜의 인쇄 자료, 본 서비스 계약서를 양도받는 사람에게 제공해야 하며, 양도할 때는 플랜 계약서 번호, 보증 장비의 일련번호, 새로운 소유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양도는 080-333-4000으로 전화를 하시면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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