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테크

본문 제목

아이폰 및 애플워치 갑자기 화면 확대되었을 때 해결 방법

by 이루비아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루비아입니다! 아이폰이나 애플 워치 쓰는 분들이 기기를 쓰다가 화면이 확되되는 현상이 생겨서 많이들 당황하시는 경우를 종종 봤는데요. 다행스럽게도 기기가 고장 났거나 하는 문제는 아니고, iOS 및 watchOS의 기능 중 하나랍니다. 이 부분이 켜져 있는지 모르는 상태로 쓰다가 갑자기 화면이 확대되거나 하는데, 이를 원상 복귀하고 더불어 옵션을 끄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합니다.

iOS의 확대/축소 기능 끄기

먼저 아이폰의 확대 축소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기를 사용하는 도중 갑자기 화면이 커졌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화면을 축소합니다.

  • 켜져있는 화면에 세 손가락으로 두 번 탭 하여 확대된 화면을 축소시킵니다.

위와 같이 확대된 화면에서 세 손가락으로 이중 탭을 하면 확대된 화면을 축소시킬 수 있다.

화면이 축소되었다면 아래의 방법을 통해 확대/축소 기능을 끕니다.

  1. iPhone의 설정> 손쉬운 사용> 확대/축소로 이동합니다.
  2. 확대/축소 기능을 비활성화 합니다.

iPhone의 설정> 손쉬운 사용> 확대/축소에서 확대/축소 기능을 끌 수 있다.

watchOS의 확대 또는 축소 기능 끄기

다음으로 애플 워치의 확대 또는 축소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기를 사용하는 도중 갑자기 화면이 확대되었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확대된 화면을 축소시킵니다.

  • 켜져 있는 화면에서 두 손가락으로 두 번 탭 하여 확대된 화면을 축소시킵니다.

위와 같이 확대된 화면에서 두 손가락으로 이중 탭을 하면 확대된 화면을 축소시킬 수 있다.

화면이 축소되었다면 아래의 방법을 통해 확대 또는 축소 기능을 끕니다.

  • iPhone의 Watch 앱> 손쉬운 사용> 확대 또는 축소에서 확대 또는 축소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 Watch의 설정> 손쉬운 사용> 확대/축소에서 확대/축소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Watch의 설정> 손쉬운 사용> 확대/축소에서 확대/축소 기능을 비활성화 할 수 있다.

아이폰이나 애플 워치를 사용하는 도중 갑자기 화면이 확대되었을 때, 다시 축소하는 방법과 확대/축소 기능을 끄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