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카카오페이지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이후, 캐시 프렌즈에 들어갈 경우 '추적 허용' 옵션을 활성화해달라는 창이 뜨는데요.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추적 허용' 옵션을 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1.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추적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을 활성화합니다.
아래와 같은 경우,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을 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혹시 19세 미만이 아닌데 활성화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2. 카카오페이지 앱을 재실행한 후, 추적 허용 여부를 묻는 창에서 '허용'을 누릅니다.
아래와 같이 '추적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를 묻는 창이 뜨지 않을 경우 앱 전환기에서 카카오페이지 앱을 닫은 후 다시 실행합니다.
아래와 같이 '추적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를 묻는 창에서 '앱에 추적 금지 요청'을 했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경로에서 카카오페이지가 추적 허용을 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앱이 추적을 허용하도록 허용'을 활성화하였지만 카카오페이지 앱이 사용자의 활동을 추적하도록 허용할 것인지를 묻는 창이 뜨지 않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이와 같은 진행을 할 경우 기존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저장된 내용이 모두 지워집니다. 꼭 백업 하신 후에 진행해주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