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테크

본문 제목

횟수 무제한으로 바뀐 AppleCare+ (애플케어플러스,애케플) 알아보기

by 이루비아

본문

반응형

출처: 애플코리아(https://apple.com/kr)

안녕하세요, 이루비아입니다. 이번 2022년 9월 8일 발표 때 애플케어 플러스의 우발적 손상에 대한 서비스의 연간 횟수 제한이 애플케어플러스 기간 내에 무제한으로 바뀌어 해당 부분과 상승된 비용 등등을 다시 정리하여 적어보았습니다.

 


애플 제품을 구입하시려는 분들이 어떤 기기를 구입할지와 함께 고민하는 것이 AppleCare+(이하 애케플)입니다. 애케플이 정확하게 어떤 것이고 어떤 방법으로 가입이 가능한지,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이후의 내용들은 애플코리아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AppleCare+ 란?

 1) iPhone을 위한 AppleCare+

 2) iPad를 위한 AppleCare+

 3) Appe Watch를 위한 AppleCare+

 4) AirPods, Beats 이어폰 또는 Beats 헤드폰 세트 등 헤드폰 위한 AppleCare+

 5) Mac을 위한 AppleCare+

 6) Apple 디스플레이를 위한 AppleCare+

2. 가입 방법

3. 가입 가능 기간

4. 구입 후의 보증 기간

5. 구입 가격

6.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ADH 서비스) 자기 부담금

7. 환불

8. 양도

 


1. AppleCare+란?

애플 케어 플러스란 애플에서 제공하는 기기 보험과 같은 것입니다.

제품 제작상의 결함이 있는 iPhone 및 기본 포함 액세서리 또는 원래 용량의 80% 미만에 해당되는 배터리에 대한 하드웨어 보증 연장 및 12개월 당 2건의 횟수 제한 없이 우발적인 손상에 대해 본인 부담금을 내고 기기를 수리 또는 교체받을 수 있는 서비스(ADH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체 세부 내용은 이용약관을 참고해주세요.

 

1) iPhone을 위한 AppleCare+

iPhone을 위한 AppleCare+ 구입 시, 구입일로부터 최대 2년간 Apple 기술 지원과 제품 제작상의 결함이 있는 iPhone 및 기본 포함 액세서리 또는 원래 용량의 80% 미만에 해당되는 배터리에 대한 하드웨어 보증 및 횟수 제한 없는 취급 도중 발생하는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ADH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에 부과되는 본인 부담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 화면 한정 손상 - 건당 40,000원
  • 후면 유리 한정 손상(iPhone 12보다 전에 출시된 iPhone 모델과 iPhone SE에는 제공되지 않음) - 건당 40,000원
  • 기타 우발적 손상 - 건당 120,000원

사용하지 않은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는 12개월 후 모두 만료되며, 다음 12개월의 보증 기간 내에 사용할 수 있는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보장 2건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변경) 플랜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대상 장치에 대해 무제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화면 한정 손상 또는 후면 유리 한정 손상의 경우, Apple이 보증 기기의 화면 또는 후면 유리를 교체할 수 없게 되는, 즉 인클로저가 구부러지거나 휘거나 찌그러지는 경우를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등의 화면 또는 후면 유리 이외의 추가적인 손상이 없어야 합니다. 추가적인 손상이 있는 보증 기기는 기타 우발적 손상으로서 비용이 부가됩니다.

 

* 아이폰의 제한 보증은 기본 포함 액세서리와 배터리는 1년, 휴대폰 품질 문제와 관련한 서비스 보증은 2년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www.apple.com/kr/support/products/iphone/의 제품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2) iPad를 위한 AppleCare+

iPad를 위한 AppleCare+ 구입 시, 구입일로부터 2년간 자재 또는 제품 제작상의 결함이 있는 iPad, 기본 포함 액세서리, 해당 iPad와 호환하여 사용한 Apple Pencil 1개 및 Apple 브랜드 iPad 키보드 1개 또는 원래 용량의 80% 미만에 해당되는 배터리에 대한 하드웨어 보증과 횟수 제한 없는 취급 도중 발생하는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ADH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에 부과되는 본인 부담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 iPad Pro - 건당 50,000원
  • iPad(다른 모든 모델) -  건당 50,000원
  • iPad 입력 기기: Apple Pencil - 건당 30,000원
  • iPad 입력 기기: Apple 브랜드 iPad 키보드 - 건당 30,000원

사용하지 않은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는 12개월 후 모두 만료되며, 다음 12개월의 보증 기간 내에 사용할 수 있는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보장 2건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변경) 플랜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대상 장치에 대해 무제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iPad 입력 기기에 대한 ADH 서비스는 귀하의 iPad에 대한 ADH 서비스와는 별도의 서비스 이벤트로 계산되며(별도의 서비스 수수료가 적용됨), 이는 귀하의 iPad 및 iPad 입력 기기가 동시에 손상된 경우에도 그러합니다.

 

* 아이패드의 제한 보증은 아이패드, 기본 포함 액세서리, 배터리 모두 1년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www.apple.com/kr/support/products/ipad/의 제품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3) Apple Watch를 위한 AppleCare+

(1) Apple Watch (Hermès 및 Edition 제외)

모든 Apple Watch, Apple Watch Nike에는 제한 보증을 통한 1년간의 하드웨어 수리 보증과 최대 90일간의 무상 기술 지원이 제공됩니다.

 

Apple Watch (Hermès 및 Edition 제외)를 위한 AppleCare+ 구입 시, 구입일로부터 2년간 제품 제작상의 결함이 있는 Apple Watch 및 기본 포함 액세서리 또는 원래 용량의 80% 미만을 수용하는 배터리에 대한 하드웨어 보증과 횟수 제한 없는 취급 도중 발생하는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ADH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에 부과되는 본인 부담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 Apple Watch (Hermès 및 Edition 제외) - 건당 80,000원

(변경) 플랜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대상 장치에 대해 무제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www.apple.com/kr/support/products/watch/의 제품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2) Apple Watch Ultra (신규)

모든 Apple Watch, Apple Watch Nike 및 Apple Watch Ultra에는 제한 보증을 통한 1년간의 하드웨어 수리 보증과 최대 90일간의 무상 기술 지원이 제공됩니다.

 

Apple Watch Ultra를 위한 AppleCare+ 구입 시, 구입일로부터 2년간 제품 제작상의 결함이 있는 Apple Watch 및 기본 포함 액세서리 또는 원래 용량의 80% 미만을 수용하는 배터리에 대한 하드웨어 보증과 횟수 제한 없는 취급 도중 발생하는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ADH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에 부과되는 본인 부담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 Apple Watch Ultra - 건당 100,000원

(변경)플랜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대상 장치에 대해 무제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www.apple.com/kr/support/products/watch/의 제품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2) Apple Watch Edition 및 Hermès

모든 Apple Watch Edition 및 Apple Watch Hermès에는 제한 보증을 통한 2년간의 하드웨어 수리 보증과 최대 2년간의 무상 지원이 제공됩니다.

 

Apple Watch Edition 및 Apple Watch Hermès를 위한 AppleCare+ 구입 시, 구입일로부터 3년간 제품 제작상의 결함이 있는 Apple Watch 및 기본 포함 액세서리 또는 원래 용량의 80% 미만을 수용하는 배터리에 대한 하드웨어 보증과 12개월당 최대 2건의 횟수 제한 없는 취급 도중 발생하는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ADH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에 부과되는 본인 부담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 Apple Watch Edition 및 Apple Watch Hermès - 건당 100,000원

(변경) 플랜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대상 장치에 대해 무제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www.apple.com/kr/support/products/watch/의 제품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4) AirPods, Beats 이어폰 또는 Beats 헤드폰 세트 등 헤드폰 위한 AppleCare+

모든 AirPods, Beats 이어폰 또는 Beats 헤드폰 세트에는 1년 제한 보증과 최대 90일간의 무상 기술 지원이 제공됩니다.

 

 AirPods, Beats 이어폰 또는 헤드폰 세트 등을 위한 AppleCare+ 구입 시, 구입일로부터 2년간 자재 또는 제품 제작상의 결함이 있는 AirPods, Beats 이어폰 또는 Beats 헤드폰 및 기본 포함 액세서리 또는 원래 용량의 80% 미만을 수용하는 배터리에 대한 하드웨어 보증과 횟수 제한 없는 취급 도중 발생하는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ADH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에 부과되는 본인 부담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 Apple 브랜드 헤드폰 - 건당 40,000원
  • Beats 브랜드 헤드폰 - 건당 40,000원

사용하지 않은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는 12개월 후 모두 만료되며, 다음 12개월의 보증 기간 내에 사용할 수 있는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보장 2건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변경) 플랜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대상 장치에 대해 무제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유닛과 케이스 등 갯수 각각에 금액이 부과되지 않고, 한 건당 문제가 있는 제품들을 건당 40,000원에 교체가 가능합니다.

 

* 적용 가능 제품: AirPods, AirPods Max, AirPods Pro, Beats EP, Beats Fit Pro, Beats Solo3 Wireless, Beats Studio Buds, Beats Studio3 Wireless, Powerbeats, Powerbeats Pro

 

자세한 사항은 www.apple.com/kr/support/products/headphones/의 제품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5) Mac을 위한 AppleCare+

모든 Mac에는 1년 제한 보증과 최대 90일간의 무상 기술 지원이 제공됩니다. (메인보드는 2년의 제한 보증이 제공됩니다.)

 

Mac을 위한 AppleCare+ 구입 시, 구입일로부터 3년간 자재 또는 제품 제작상의 결함이 있는 Mac 및 기본 포함 액세서리, Apple 메모리(RAM), Apple USB SuperDrive 또는 원래 용량의 80% 미만을 수용하는 배터리에 대한 하드웨어 보증과 횟수 제한 없는 취급 도중 발생하는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ADH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에 부과되는 본인 부담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 화면 손상 - 건당 120,000원
  • 외부 인클로저 손상 - 건당 120,000원
  • 기타 손상 - 건당 370,000원

사용하지 않은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는 12개월 후 모두 만료되며, 다음 12개월의 보증 기간 내에 사용할 수 있는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보장 2건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변경)플랜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대상 장치에 대해 무제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Mac이 사고로 인해 심각하게 손상되었거나 무단 개조 후 작동하지 않는 경우, 교체품을 구입해야 합니다.

 

이 외의 AppleCare+ 제품은 www.apple.com/kr/support/products/의 제품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6) Apple 디스플레이를 위한 AppleCare+ (신규)

모든 Apple 디스플레이에는 1년 제한 보증과 최대 90일간의 무상 기술 지원이 제공됩니다.

 

Apple 디스플레이를 위한 AppleCare+ 구입 시, 보증 기간이 AppleCare+ 구입일로부터 3년까지로 연장되며,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보장이 횟수 제한 없이 제공됩니다.

보증에는 Apple 디스플레이, 기본 포함 전원 코드, 동시에 구입한 Apple 브랜드 디스플레이 스탠드 1대 및 Apple 브랜드 마운트 1대가 포함됩니다.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에 부과되는 본인 부담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 화면 손상 - 건당 120,000원
  • 외부 인클로저 손상 - 건당 120,000원
  • 기타 손상 - 건당 370,000원

플랜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대상 장치에 대해 무제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가입 방법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오프라인 매장 또는 온라인에서 새 기기와 함께 구입하거나,

2. 구입 후 60일 이내에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Apple Store에서 구매
  • 080-333-4000으로 전화
  • 온라인(Apple 디스플레이)

가입할 때는 기기가 파손되지 않아야 하며, 각 구매처 별로 기기 검사 및 구입 증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가입 가능 기간

애플케어플러스는 기기 구입 시에 함께 구입도 가능하지만, 기기만 구입한 후에 구매일로부터 60일 이내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구매일의 경우는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1. App Store 오프라인 매장은 제품 구매일로부터 60일, Apple Store 온라인으로 구입 시에는 제품 도착일로부터 60일

* 애플 스토어에서 명시하는 구입일은 주문에 대한 발송 및 요금 청구가 이루어진 날을 의미합니다.

2. 리셀러 샵 및 온라인 쇼핑몰, 통신사는 활성화 기준으로 60일 (기기 내의 설정> 일반> 정보> 제한 보증)

3. 애플 펜슬, 애플 브랜드의 키보드 또는 에어팟과 같은 액세서리는 구매일


4. 구입 후의 보증 기간

AppleCare+ 구입 시, 구매한 날짜를 기준으로 2~3년간 연장됩니다.

 

iPhone, iPad, Apple Watch(Apple Watch Hermès 또는 Edition 제외), Apple 브랜드 헤드폰, Beats 브랜드 헤드폰을 위한 AppleCare+를 구입 시, 보증 기간이 2년으로 연장되며, Apple Watch Hermès 또는 Edition, Mac, Apple 디스플레이 제품을 위한 AppleCare+를 구입 시 보증 기간이 3년으로 연장됩니다.

 

예를 들어 아이폰을 2021년 1월 22일에 구입 후, 2021년 2월 22일에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한다면 보증 기간이 2023년 2월 22일까지입니다.


5. 구입 가격

애플케어플러스의 구입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전 글에 있던 AppleCare+ 제품들 중에서 현재 Apple Store 앱에서 찾을 수 없는 AppleCare+ 제품은 지웠습니다. 아래 목록에 없는 제품의 AppleCare+ 제품은 지원 센터 (080-333-4000)에 문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iPhone을 위한 AppleCare+

아이폰 14 프로, 아이폰 14 프로 맥스, 아이폰 12 프로, 아이폰 12 프로 맥스, 아이폰 11 프로, 아이폰 11 프로 맥스 296,000원
아이폰 14 플러스 233,000원
아이폰 14, 아이폰 13, 아이폰 13 미니, 아이폰 12, 아이폰 12 미니, 아이폰 11 197,000원
아이폰 SE(3세대 이전 모델) 98,000원

 

2) iPad를 위한 AppleCare+

아이패드 프로 12.9 (5세대) 169,000원
아이패드 프로 12.9 (4세대 이전 모델), 아이패드 프로 149,000원
아이패드 에어 (5세대) 109,000원
아이패드, 아이패드 에어(4세대 이전 모델), 아이패드 미니 89,000원

 

3) Apple Watch를 위한 AppleCare+

애플 워치 울트라 159,000원
애플워치 시리즈 8, 시리즈 7, 시리즈 6, 시리즈 5, 시리즈 4 (알루미늄/스테인리스) 129,000원
애플 워치 에르메스 및 에디션 249,000원
애플 워치 SE 및 나이키 SE 89,000원
애플 워치 시리즈 3 89,000원

 

4) AirPods, Beats 이어폰 또는 Beats 헤드폰 세트 등 헤드폰 위한 AppleCare+

에어팟 맥스 119,000원
에어팟, 에어팟 프로, 비츠 65,000원

 

5) Mac을 위한 AppleCare+

맥북 에어 (M1) 249,000원
맥북 에어 (M2) 279,000원
13형 맥북 프로 299,000원
14형 맥북 프로 319,000원
16형 맥북 프로 (Intel) 449,000원
16형 맥북 프로 479,000원
아이맥 179,000원
맥 미니 109,000원
맥 스튜디오 219,000원
맥 프로 349,000원

 

6) Apple 디스플레이를 위한 AppleCare+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179,000원
프로 디스플레이 XDR 619,000원

 

6.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서비스(ADH 서비스) 자기 부담금

1) iPhone을 위한 AppleCare+

화면 손상 건당 40,000원
후면 글래스 손상
(iPhone 12보다 전에 출시된 iPhone 모델과 iPhone SE에는 제공되지 않음)
건당 40,000원
기타 우발적 손상 건당 120,000원

 

2) iPad를 위한 AppleCare+

iPad Pro 건당 50,000원
iPad (다른 모든 모델) 건당 50,000원
iPad 입력 기기: Apple Pencil 건당 30,000원
iPad 입력 기기: Apple 브랜드 iPad 키보드 건당 30,000원

 

3) Apple Watch를 위한 AppleCare+

Apple Watch (Hermès 및 Edition 제외) 건당 80,000원
Apple Watch Ultra 건당 100,000원
Apple Watch Edition 및 Apple Watch Hermès 건당 100,000원

 

4)  AirPods, Beats 이어폰 또는 Beats 헤드폰 세트 등 헤드폰 위한 AppleCare+

Apple 브랜드 헤드폰 건당 40,000원
Beats 브랜드 헤드폰 건당 40,000원

 

5) Mac을 위한 AppleCare+

화면 손상 건당 120,000원
외부 인클로저 손상 건당 120,000원
기타 손상 (리퍼) 건당 370,000원

 

* AppleCare+는 액체 접촉 또는 침수로 인한 치명적인 손상 또는 유해 물질로 인한 손상 등 과도한 물리적 손상에 대한 보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승인되지 않은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개조한 기기는 원래 부품을 모두 Apple에 반납하지 않으면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AppleCare+ 보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7. 해지 및 환불

애플케어플러스는 약관에 따라 언제든지 해지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1) 일시불 플랜 해지 및 환불

9월 7일 이후로 바뀐 AppleCare+ 이용 약관에 적혀있는 환불 관련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A) 본 플랜의 구입 후 또는 수령 후(이 중 늦게 발생한 것 기준) 삼십(30)일 이내에 취소하는 경우, 본 플랜에 따 라 귀하에게 제공된 혜택의 금액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 전액이 귀하에게 환불됩니다.
  • (B) 본 플랜의 수령일로부터 삼십(30)일 후에 취소하는 경우 원래의 구입 가격을 비례 배분하여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비례 배분된 환불은 귀하가 구입한 국가에 관해 제11조에 명시된 계산 방법을 이용하여, 플랜의 구입일로부터의 기간 중 남아 있는 플랜 기간의 비율을 기준으로 합니다.

(B)의 경우에는 30일 이후에 취소할 때는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경우, 원래 구입 가격 중 이미 지난 개월 수에 대한 가격과 취소 수수료 공제 후 환불이 이루어지고, 이미 서비스를 받았다면 서비스에 해당되는 보증 제외 가격을 공제한 금액을 환불받게 됩니다.

 

2) 할부 플랜 (구독형) 해지

할부 플랜의 경우 조건 없이 해지가 가능합니다.

 

8. 양도

애플케어플러스는 1회에 한해 타인에게 영구적으로 양도할 수 있습니다.

양도하려는 사람은 구입 증명 원본, 플랜 확인서, 본 플랜의 인쇄 자료, 본 서비스 계약서를 양도받는 사람에게 제공해야 하며, 양도할 때는 플랜 계약서 번호, 보증 장비의 일련번호, 새로운 소유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양도는 080-333-4000으로 전화를 하시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