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테크

본문 제목

애플 워치 터치가 안되거나 마음대로 입력될 때 강제 재시동하는 방법

by 이루비아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루비아입니다.

최근 들어서 애플 워치 사용 중에 갑자기 터치가 안되거나 터치가 마음대로 입력되어 비밀번호가 잘못 입력되어 '몇 분 뒤에 다시 시도할 수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는 등 고스트 터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 때는 기기를 꺼보려고 해도 터치가 안되거나 터치가 마음대로 입력이 되어버리니 전원을 정상적으로 끄기가 어렵습니다.

이럴 경우에 애플 워치로 강제로 재시동해볼 수 있는데, 이는 컴퓨터로 치면 전원 버튼을 10초 눌러서 강제로 끄는 것과 같다고 보시면 돼요.

이 방법은 처음 언급했던 증상 외에도 Apple 로고 화면에서 멈춰 있거나, 디스플레이가 검은색 화면만 표시할 때에도 해볼 수 있습니다.

 

Apple Watch를 강제로 재시동하기

  1. 화면이 검은 색으로 바뀌고 Apple 로고가 다시 나타날 때까지 측면 버튼과 Digital Crown을 동시에 길게 누릅니다.
  2. Apple 로고가 표시되면 두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3. 시계가 재시동되고 워치 페이스가 표시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Apple 로고가 뜰 때까지 측면 버튼과 Digital Crown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른 후, 로고가 뜨면 버튼에서 손을 뗀다.

 

재시동 후 워치 페이스가 표시되고 증상이 사라지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는 것으로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강제 재시동을 진행하였는데도 처음 증상이 지속될 경우 수리가 필요할 수 있으니 Apple 지원이나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셔야 해요.

반응형

댓글 영역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