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예전부터 자사의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또는 홈팟 하드웨어 제품 및 최초의 포장에 들어 있던 액세서리("Apple 제품")에 대해 최종 사용자인 구매자가 최초로 소매 구매한 날로부터 1년("보증 기간")동안 정상적으로 사용 중에 발생한 재료 및 제조상의 결함을 보증하였습니다. 하지만 2019년 9월 11일부터 보증 기간에 대해 변경 사항이 생겼는데요.
Apple 제한 보증(9월 11, 2019 - 현재) 보증 적용 범위 Apple Korea Ltd.(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517(삼성동 159) 아셈타워 3901호, 우편번호: 06164 소재, 이하 "Apple")는 Apple 브랜드의 iPhone, iPad, iPod 또는 HomePod 하드웨어 제품 및 최초의 포장에 들어 있던 Apple 브랜드 액세서리("Apple 제품")에 대해 정상적으로 사용 중에 발생한 재료 및 제조상의 결함을 다음의 보증 기간(“보증 기간”)동안 각 Apple 제품에 관해 보증합니다. Apple 브랜드 iPhone 하드웨어 제품의 보증 기간은 최종 사용자인 구매자가 최초로 소매 구입한 날로부터 2년입니다. 단, 배터리 및 최초의 포장에 들어 있던 Apple 브랜드 액세서리의 보증 기간은 1년입니다. Apple 브랜드의 iPad, iPod 또는 HomePod 하드웨어 제품 및 최초의 포장에 들어 있던 Apple 브랜드 액세서리의 보증 기간은 최종 사용자인 구매자가 최초로 소매 구입한 날로부터 1년입니다.
https://www.apple.com/kr/legal/warranty/products/cdrs-warranty-korean.html |
애플의 제한 보증 페이지에서 2019년 9월 11일에 새롭게 업데이트 된 보증 적용 범위는 위와 같습니다. 아이폰의 보증기간은 2년, 아이패드, 아이팟 또는 홈팟 하드웨어는 1년, 모든 기기의 배터리 및 최초의 포장에 들어있던 애플 브랜드 액세서리 (이어폰, 충전기, 케이블)은 1년입니다.
아이폰의 보증 기간이 2년으로 늘면서 많은 분들이 배터리에 대한 보증이나 아이폰에 포함된 이어팟, 충전기, 케이블도 함께 2년으로 늘어난 것으로 생각하실 수 있는 분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만 이는 위의 제한 보증 문서를 보면 아시다시피 아닙니다. 또한 아이폰을 제외한 나머지 하드웨어는 기존 1년과 동일하기 때문에 이 점을 유의해주셔야 할 것 같아요.
서비스를 받은 분들의 말로는 배터리가 부풀어서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아이폰의 보증기간 (2년)을 따라간다고 하고, 보증기간이 지난 경우에는 14만원의 교체비용으로 리퍼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Apple 1년 제한 보증 - 액세서리 - Apple 및 Beats 브랜드 제품에 한합니다.(8월 14, 2015 - 현재) 귀하의 Apple 브랜드 또는 Beats 브랜드 하드웨어 제품('제품')은 최초의 소매 구입일로부터 1년 동안('보증 기간') 재료 및 제조상의 결함에 대해 보증됩니다. 보증 기간 중 결함이 발생하는 경우, Apple은 법이 허용하는 한 Apple의 재량으로 (1) 새 부품 또는 성능 및 신뢰성 면에서 새 부품에 상응하는 부품을 사용하여 제품을 무상 수리하거나, (2) 새 제품 또는 성능 및 신뢰성 면에서 새 제품에 상응하는 기능적으로 동등한 제품으로 교환하거나, (3) 최초 구매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배터리 등 소모품의 정상적인 소모 및 남용, 사고, 개조, 무허가 수리 또는 재료 및 제조상의 결함이 아닌 다른 이유로 발생한 손해는 이 보증의 대상에서 배제됩니다.
https://www.apple.com/kr/legal/warranty/products/accessory-warranty-korean.html |
애플의 액세서리 및 Beats 브랜드 제품의 보증 기간은 1년입니다.
애플 워치 또한 보증기간은 1년입니다.
하드웨어 및 기타 보증에 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다음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apple.com/kr/legal/warranty/
각 기기의 보증을 확인하는 방법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보증 확인하기 웹사이트에서, 두 번째로는 설정에서 확인하는 방법, 마지막으로는 Apple 지원 앱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최신 버전의 iOS, iPadOS가 아닐 경우 확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Apple 지원 앱에서 확인할 경우 본인의 Apple ID에 기기가 등록 되어 있지 않으면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