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구매한 제품과 액세서리에 1년의 제한 보증 서비스와 최대 90일 간의 전화 기술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 제한 보증 기간이 언제 만료가 되는지 정확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보증 확인하기 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보증 기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하드웨어 일련 번호가 필요한데, 이 일련번호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iPhone, iPad, iPod 또는 Apple Watch의 경우에는 설정> 일반> 정보> 일련 번호
Mac은 Apple 메뉴에서 이 Mac에 관하여를 클릭
위의 방법 외에도 iTunes에 기기를 연결하여 기기 정보 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고, 제품 상자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기간이 남아있는 경우에는 위의 사진처럼 수리 및 서비스 적용 범위가 활성 되어 있다는 표시와 함께 예상 만료일이 함께 표시됩니다.
제품을 구입하면 자동적으로 따라오는 1년 제한 보증 서비스 기간과는 별개로 제품의 이상 등으로 인한 리퍼 또는 수리 서비스를 받으면 서비스를 받은 날로부터 90일 간의 무상 보증 기간이 생깁니다. 구매한 Apple 제품의 1년 보증 기간과 수리 받은 날로부터 90일까지의 보증 기간 중에서 구매자에게 더 유리한 기간이 적용됩니다. 1년 보증 기간 만료일보다 90일 보증 기간이 더 길다면 기간이 더 많은 쪽으로 적용이 된다는 것이죠. 이를 종종 90일이 추가로 늘어난다고 이해하는 사람이 꽤 있습니다만, 수리 받은 날로부터 90일과 기존 보증 기간 중 더 긴 날짜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덧붙여서 애플의 보증 기간 조회 페이지에서는 에서는 수리에 의한 90일 간의 보증기간은 따로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영수증을 꼭 가지고 있는 것을 권장합니다.
가지고 있는 기기가 1년 제한 보증 기간 내인 상태에서 애플에서 판매중인 AppleCare Protection Plan 또는 AppleCare+ (애케플)를 구입하여 등록하면, 보증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기기의 1년 제한 보증 기간이 끝나면 등록을 하고 싶어도 등록을 할 수 없고, 애플 케어 플러스의 경우엔 활성화 날짜 기준으로 90일 이내에 가입을 하지 않으면 이후엔 가입이 불가능하니 오래 쓸 생각을 하고 있다면 미리 그냥 구매해서 늘리는 것이 낫습니다. iPhone, iPad, iPod은 구입일로부터 최대 2년까지, Mac은 구입일로부터 최대 3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AppleCare 및 AppleCare+는 '구입일로부터 연장' 된다는 것입니다. 최대 2년까지라는 말을 보고 그럼 iPhone의 AppleCare를 구매하면 3년을 연장할 수 있느냐고 물어보는 사람들이 종종 있는데, 이미 기기를 구매하면 기본으로 제공하는 기간에 1년을 더 연장해준다는 의미입니다. iPhone같은 경우에는 교체하는 주기가 길지 않은 만큼 보증 기간을 확인하지 않을 수 있지만, Mac이나 iPad같은 경우는 교체 주기가 짧지 않은 편이니 제한 보증 기간을 연장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Apple 제품 보증 기간 조회 링크 : https://checkcoverage.apple.com/
Apple 제품 하드웨어 보증 관련 링크 : http://www.apple.com/kr/legal/warranty/
AppleCare 제품 링크 : http://www.apple.com/kr/shop/browse/home/applecare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