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테크

본문 제목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비활성화' 해결하기

by 이루비아

본문

반응형

카카오페이지의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비활성화' 안내창

 

 

카카오페이지를 포함한 다양한 앱들에서 사전예약, 구독, 구입 등을 하면 앱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화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광고 추적 제한'이라는 항목을 비활성화해야 하는데요.

 

 

iOS 14, iOS 13의 개인 정보 보호의 광고 설정 부분

iOS 13에서 '광고 추적 제한' 비활성화하기

iOS 13 이하의 버전일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서 광고 맞춤 설정 선택 해제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광고로 이동한 후, '광고 추적 제한'을 비활성화합니다.
  • 위의 옵션을 비활성화할 수 없을 경우, 설정 > 스크린 타임 >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에서 광고를 허용하거나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을 비활성화합니다.

 

iOS 13에는 있지만 iOS 14에는 없는 '광고 추적 제한'

iOS 13.6(오른쪽)에서는 '광고 추적 제한'이라는 옵션이 있는 반면, iOS 14 이후 버전에서는 '광고 추적 제한'이라는 옵션이 보이지 않습니다.

비슷한 설명이 적혀있는 '맞춤형 광고'를 활성화해도 '광고 맞춤 설정 선택 해제'를 비활성화해달라는 안내창이 떠요.

 

해당 부분과 관련하여 카카오페이지에 문의한 결과, 현재 iOS 14에서는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카카오페이지에서는 해당 문제에 대해 인지를 하고 있으며, 이를 수정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하였어요.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카카오페이지 앱의 '추적 허용' 옵션 활성화하기

최근 카카오페이지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이후, 캐시 프렌즈에 들어갈 경우 '추적 허용' 옵션을 활성화해달라는 창이 뜨는데요.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추적 허용' 옵션을 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

irubia.tistory.com

iOS 14의 경우에는 '추적 허용'을 통해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영역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