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테크

본문 제목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나의 찾기(Find My) 끄기

by 이루비아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루비아입니다.

보통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가 이전 제품을 팔려고 하거나 수리를 받으려고 할 때 알게 되는 기능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나의 찾기(Find My)입니다.

 

나의 찾기(Find My) 기능은 분실한 Apple 기기를 보호 및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같은 기기에 사용자의 Apple ID로 로그인을 하면 자동적으로 활성화됩니다. 

 

보통 판매하기 전에는 초기화를 같이 하기 때문에, iTunes Mac을 통해서 기기를 초기화하는 것이 아니라면 굳이 나의 찾기 기능을 끌 필요는 없지만, 앞의 방법처럼 초기화를 하거나 Apple Store 또는 공인 서비스센터의 수리가 필요할 때는 이 기능을 꼭 비활성화 해야합니다. 

지금부터 나의 찾기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목차

사용 중인 iPhone 또는 iPad에서 나의 찾기 끄기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 1. 나의 찾기 앱에서 끄기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 : 2. iCloud.com에서 끄기

나의 찾기를 끌 수 없는 경우: 도난당한 기기 보호 - 보안 지연 끄기

 

사용 중인 iPhone 또는 iPad에서 나의 찾기 끄기

  1. 설정> [사용자 이름]> 나의 찾기> 나의 ‘iPhone 또는 iPad’ 찾기를 탭합니다.
  2. 나의 ‘iPhone 또는 iPad’ 찾기를 탭한 후 Apple ID에 대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나의 찾기 기능을 끕니다.

사용자의 기기 내에서 '나의 iPhone 또는 iPad' 찾기를 끌 수 있다.

 

만약에 사용 중인 기기가 터치가 되지 않거나 켜지지 않는 경우, 또는 기기를 현재 가지고 있지 않을 경우에는 기기 내에서 끌 수 없기 때문에 다른 방법으로 나의 찾기 기능을 끄셔야 합니다. 

 

기기 내에서 나의 찾기 기능을 해제하지 못할 경우 다른 기기의 나의 찾기 앱을 통해 끌 수 있다.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 1. 나의 찾기 앱에서 끄기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iPhone 또는 iPad의 나의 찾기를 꺼야할 때,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iPhone 또는 iPad에서 나의 찾기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1. 나의 찾기를 꺼야하는 기기의 전원을 끕니다.
  2.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기기의 나의 찾기 앱에서 화면 하단의 ‘기기’를 탭하고 오프라인 상태인 기기를 탭합니다.
  3. 하단의 ‘이 기기 제거’를 탭하고 제거를 탭합니다. 이후 Apple ID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기능이 꺼집니다.

나의 찾기 앱을 통해 사용자의 iPhone 또는 iPad의 나의 찾기 기능을 끌 수 있다.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 : 2. iCloud.com에서 끄기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iPhone 또는 iPad의 나의 찾기를 꺼야 할 때,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Apple 기기가 없을 경우 iCloud.com에서 나의 찾기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이중 인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1. 나의 찾기를 꺼야하는 기기의 전원을 끕니다.
  2. PC 또는 Mac 등의 웹브라우저에서 icloud.com에 접속합니다. 그 후 Apple ID 및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3. 이중 인증 확인 코드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오면 하단의 기기 찾기를 누릅니다.
  4. 좌측의 기기 목록에서 오프라인 상태인 기기를 탭합니다.
  5. 하단의 ‘이 기기 제거’를 누르고 제거를 누릅니다. 이후 Apple ID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기능이 꺼집니다.

또한 이 방법은 도난당한 기기 보호에 의해 시간 지연을 거쳐야 하는 기기가 수리 또는 보상 판매를 위해 빠른 진행이 필요할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Cloud.com의 기기 찾기를 통해 사용자의 iPhone 또는 iPad의 나의 찾기 기능을 끌 수 있다.

 

iOS 17.3 이후의 기기에서는 나의 iPhone 또는 iPad 찾기를 끌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도난당한 기기 보호라는 기능이 활성화 되어있을 경우인데, 해당 경우에 관련한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봅니다.

iOS 17.3에서 추가된 도난당한 기기 보호

나의 찾기를 끌 수 없는 경우: 도난당한 기기 보호 - 보안 지연 끄기

iOS 17.3부터 추가된 도난당한 도난당한 기기 보호가 활성화되면 iPhone이 집이나 직장과 같은 익숙한 장소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때 일부 기능과 작업에 대한 추가적인 보안 요구 사항이 적용됩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은 기기를 훔친 사람이 암호를 알고 있어도 사용자의 계정이나 기기에 심각한 변경 사항을 적용하지 못하도록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해당 기능을 끄기 위해서는 기기 비밀번호가 아닌 Face ID 또는 Touch ID와 같은 생체 인증이 필요합니다.

  1. 해당 기능을 끄기 위해서는 설정> 'Face ID 및 암호' 또는 'Touch ID 및 암호'를 탭합니다. 해당 메뉴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기기 암호가 필요합니다.
  2. 도난당한 기기 보호를 탭한 후 도난당한 기기 보호를 끕니다. 보안 지연이 표시될 경우 1시간이 지난 후에 해당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Apple ID 암호 변경과 같은 일부 보안 작업의 경우에는 한 시간을 기다린 다음 두 번째 Face ID 또는 Touch ID 인증을 수행해야 합니다.

 

수리 또는 보상 판매를 위해 빠른 진행이 필요할 경우 보안 지연을 끄기

만약 위와 같이 보안 지연을 거쳐야 하는 상황에서 수리 또는 보상 판매를 위해 빠른 진행이 필요할 경우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 : 2. iCloud.com에서 끄기'를 통해서 수리 또는 보상 판매 준비를 위한 임시 해제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