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루비아입니다.
보통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가 이전 제품을 팔려고 하거나 수리를 받으려고 할 때 알게 되는 기능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나의 찾기(Find My)입니다.
나의 찾기(Find My) 기능은 분실한 Apple 기기를 보호 및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같은 기기에 사용자의 Apple ID로 로그인을 하면 자동적으로 활성화됩니다.
보통 판매하기 전에는 초기화를 같이 하기 때문에, iTunes나 Mac을 통해서 기기를 초기화하는 것이 아니라면 굳이 나의 찾기 기능을 끌 필요는 없지만, 앞의 방법처럼 초기화를 하거나 Apple Store 또는 공인 서비스센터의 수리가 필요할 때는 이 기능을 꼭 비활성화 해야합니다.
지금부터 나의 찾기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사용 중인 iPhone 또는 iPad에서 나의 찾기 끄기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 1. 나의 찾기 앱에서 끄기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 : 2. iCloud.com에서 끄기
나의 찾기를 끌 수 없는 경우: 도난당한 기기 보호 - 보안 지연 끄기
만약에 사용 중인 기기가 터치가 되지 않거나 켜지지 않는 경우, 또는 기기를 현재 가지고 있지 않을 경우에는 기기 내에서 끌 수 없기 때문에 다른 방법으로 나의 찾기 기능을 끄셔야 합니다.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iPhone 또는 iPad의 나의 찾기를 꺼야할 때,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iPhone 또는 iPad에서 나의 찾기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iPhone 또는 iPad의 나의 찾기를 꺼야 할 때,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Apple 기기가 없을 경우 iCloud.com에서 나의 찾기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이중 인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 방법은 도난당한 기기 보호에 의해 시간 지연을 거쳐야 하는 기기가 수리 또는 보상 판매를 위해 빠른 진행이 필요할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OS 17.3 이후의 기기에서는 나의 iPhone 또는 iPad 찾기를 끌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도난당한 기기 보호라는 기능이 활성화 되어있을 경우인데, 해당 경우에 관련한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봅니다.
iOS 17.3부터 추가된 도난당한 도난당한 기기 보호가 활성화되면 iPhone이 집이나 직장과 같은 익숙한 장소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때 일부 기능과 작업에 대한 추가적인 보안 요구 사항이 적용됩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은 기기를 훔친 사람이 암호를 알고 있어도 사용자의 계정이나 기기에 심각한 변경 사항을 적용하지 못하도록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해당 기능을 끄기 위해서는 기기 비밀번호가 아닌 Face ID 또는 Touch ID와 같은 생체 인증이 필요합니다.
만약 위와 같이 보안 지연을 거쳐야 하는 상황에서 수리 또는 보상 판매를 위해 빠른 진행이 필요할 경우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 : 2. iCloud.com에서 끄기'를 통해서 수리 또는 보상 판매 준비를 위한 임시 해제가 가능합니다.
댓글 영역